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니밤호박 빠르게 찌기 :: 전자렌지를 이용한 미니밤호박 찌기

간편 다이어트 도시락

by ShalaCha 2015. 12. 16. 19:06

본문





[ 간편 다이어트 도시락 싸기 ] 


다이어트를 하다보면 1-2일에 끝나는 일이 아니기 때문에 일상 생활을 많이 방해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그러니까 간단하게 도시락 등의 식사를 준비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 코너에서는 그 노하우를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너무 간단해서 뭐 이런거까지 싶은 것도 가급적 정리해서 공유하도록 할려구요. 

우리 너무 어려워서 중간에 포기하는 다이어트말고 쉽고 건강하게 할 수 있는 방법들 많이 공유해봐요..^^


미니밤호박을 들어보셨나요?

아마 아시는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저도 올해 처음 친구를 통해서 접하게 되었는데 정말 홀딱 반했어요. 다이어트 전에도 한박스 시켜서 먹었었는데, 다이어트를 하다보니 본격적으로 자주 먹게 되더라구요. 


단호박은 단맛이 약한 것도 많고 질감도 제가 좋아하는 질감이 아니라 별로인데, 이 밤호박은 당도도 단호박보다 높고 질감도 밤에 가까워서 정말 맛있어요. 밤을 정말 좋아하긴 하는데 생각보다 칼로리가 높아서 맘 놓고는 못 먹는데 이 밤호박은 100g에 70칼로리 정도 밖에 안되어 아주 좋은 다이어트이죠. 다이어트할 때 많이 드시는 고구마보다도 칼로리가 낮은 좋은 식품이니 자주 드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정석으로 하면 찜기를 이용해서 쪄야겠지만 직장 생활하면서 그렇게 하기는 쉽지 않죠. 그래서 저는 전자렌지를 자주 이용했어요. 전자렌지를 이용하면 아주 쉽게 찔 수 있으니 집에 가서 씻기 전에 살짝 돌려 놓고 도시락을 쌌답니다~


그럼 전자렌지로 미니밤호박 찌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01

02

03

1. 저울에 유리 그릇을 올려두고 0g으로 맞춰줍니다. 

2. 밤호박의 무게를 재주세요. 한 개가 240g 정도이니 두번에 나눠 먹을 분량이네요. 

3. 물을 아주 조금 넣어주세요. 사진 보이시죠? 저렇게 조금 넣어주시면 되요. 



01

02

03

4. 뚜껑을 닫지 않고 올려서 전자렌지에 넣고 돌려주세요. 대략 6-7분 정도 돌려주면 되는데 두 번에 나눠서 해주시면서 익은 상태를 보시고 가감해주세요.

5. 짠-! 잘 익었네요.  

6. 이렇게 익은 밤호박을 잘라서 씨 빼고 먹기 좋게 잘라주시면 끝-!







완성된 밤호박은 이렇게 도시락으로 싸가서 한끼 탄수화물식으로 먹습니다~ 

단백질도 꽤 있고 비타민 등도 있어 여러가지 영양소를 충족시켜 주는 아주 좋은 식품이에요.


너무 간단해서 사실 방법이랄 것도 없지만 이렇게 쉽게 준비할 수 있는 재료들도 많으니 다이어트 도시락 어렵게 생각하지 마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