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그릭요거트 : 다이어터에게 좋은 단백질 식품

다이어트中 :: 먹고는 살아야죠

by ShalaCha 2016. 1. 18. 18:42

본문

그릭요거트, 다이어트, 다이어트단백질, 커클랜드그릭요거트

건강식에 약간만 관심이 있으셔도 그릭요거트는 많이 들어보셨을거에요.  이 그릭요거트를 다이어트 시작하면서 자주 먹게 되는데요. 제가 고기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편인데 닭가슴살로 단백질을 섭취하다보니 고기를 그만 먹고 싶어질 때가 많았거든요. 그래서 찾게 된 것이 그릭요거트였습니다. 그릭요거트 중에도 코스트코에서 판매하는 커클랜드 그릭요거트는 지방이 없고 무설탕에 글루텐 프리 제품이라 자주 먹게 되었어요. 가격이 물론 좀 있지만 건강을 위해 하는 다이어트인 만큼 몸에 좋은 음식을 먹자는 생각에 선택을 하였어요~ 사실 양에 비하면 많이 비싼건 아닌 것 같기도 하구요..ㅋ

 

그릭요거트, 다이어트, 다이어트단백질, 커클랜드그릭요거트
 

 

여기서 잠깐 !

그릭요거트의 효능을 간략하게 말씀드리면 아래와 같아요. 

 

1. 단백질 풍부 : 다이어트시 가장 많이 신경쓰는 영양소가 단백질일텐데요. 이 그릭요거트에는 풍부한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닭가슴살이 칼로리가 낮으면서 단백질 함량이 높아 다이어터들에게 좋은 식품인데 이 그릭요거트도 거의 비슷한 수준으의 칼로리로 단백질을 제공하고 있어 다이어터의 단백질 보충을 위해 좋은 제품입니다.
2. 유산균 풍부 : 프로바이오틱스와 식이서유가 풍부하여 장건강에 좋습니다. 섭취시 장내 유산균이 풍부해져 면역력이 좋아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3. 칼슘 함량 높음 : 일반 요거트 대비 칼슘 함량이 높아 뼈건강에 도움이 되고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이는 신체 내 코티솔이라는 호르몬 분비가 많이지면서 체지방이 쌓이게 되는데 이를 막아주는 역할을 칼슘이 하기 때문입니다.
4. 비타민 B12 풍부 : 비타민 B12 풍부하여 피로감을 느끼거나 하는 부분을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운동을 병행하면서 근육 등의 피로감으로 힘든 다이어터에게 좋은 효과이지요. 
5. 요오드 풍부 : 갑상선 기능이 정상적으로 유지되는데 필수적인 요오드가 풍부하여 신체 대사작용을 높여주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6. 포만감 : 그릭요거트가 거의 살짝 녹은 아이스크림 수준의 점섬을 가지고 있는데, 그렇기 때문에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어 다이어트시 좋습니다.

 

 

앞에서 언급한 커클랜드 그릭요거트의 성분표를 보시면 간단히 보면요. 

우선 227g 기준인데, 실제 드셔보시면 이 양을 다 드시기는 좀 어려우실거에요. 저도 요거트 참 좋아하는데, 이 양을 처음에 다 먹다보니 좀 지겹기도 하고 약간 느끼하기도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대략 150g 정도 섭취를 합니다. 

 
그릭요거트, 다이어트, 다이어트단백질, 커클랜드그릭요거트

227g 기준으로 보시면 칼로리가 130 칼로리인데, 닭가슴살 100g이 109칼로리 (제품마다 차이가 좀 있어 눔다이어트코치 칼로리기준으로 기록합니다) 정도이니 양은 더 많으면서 칼로리는 비슷한 상황입니다.

닭가슴살 100g에 보통 단백질이 23g 들어 있는 상황인데, 그릭요거트 227g에도 23g의 단백질이 들어 있습니다. 하지만 그릭요거트의 양이 더 많기 때문에 저 정도 양을 먹으면 닭가슴살을 먹었을 때보다 훨씬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더 좋은 점은 바로 지방이 없다는 것인데요. 성분표에서 보시는 것처럼 0%입니다. 물론 브랜드에 따라 이 성분은 달라지므로 반드시 확인을 하시고 드셔야 합니다. 지방이 꼭 0%일 필요는 없지만 너무 높을 경우 다이어트시에는 섭취하기 좋은 제품은 아닌거죠. 

 
저는 아래와 같이 주로 사과 1/2~1개를 썰어 같이 먹어 주는데요. 가끔은 블루베리도 넣어주긴 하는데 블루베리가 칼로리가 좀 있어 대체로는 사과를 넣습니다. 

보시는 양 정도가 150g인데 이 조합으로 해서 먹으면 아침으로 아주 든든합니다~

 

 

그릭요거트, 다이어트, 다이어트단백질, 커클랜드그릭요거트

 

예쁘게 보여드리려고 위에서처럼 예쁜 그릇에 넣어 사진을 찍긴 했으나, 현실은 아래와 같이 글라스락통에 담는 경우가 많아요. 보통 아침식사로 그릭요거트 + 사과를 먹는 경우들이 많은데, 아침에는 이거 담을 시간도 없을 때가 많아 전날 이렇게 준비해두고 아침에 먹죠.. 이상과 현실의 갭이죠..ㅋ

 

그릭요거트, 다이어트, 다이어트단백질, 커클랜드그릭요거트

 

다이어트시 필요한 단백질 제품을 찾는데 닭가슴살이 지겨우신 분들은 이 그릭요거트를 시도해보시면 좋으실거에요. 다만, 설탕 등의 가당은 첨가하지 않으셔야 좋겠죠..^^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