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트밀죽 맛있게 만들기 : 따뜻한 식사가 그리운 다이어터를 위한

다이어트中 :: 먹고는 살아야죠

by ShalaCha 2016. 2. 12. 19:01

본문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들은 찬 음식이 많죠. 저도 야채, 과일 등을 챙겨 먹다 보니 주로 찬 음식을 먹게 되는데요. 겨울이 되니 이런 찬 음식들이 좀 힘들어지더라구요. 과일도 맛은 있는데 먹고 나면 속이 너무 차져서 안 좋구요. 
그래서 찾게 된 방법이 오트밀이었는데요. 오트밀은 요거트랑 조합해서 '오버나이트 오트밀'로 이미 먹고는 있었는데, 다들 많이 먹는 오트밀죽으로는 안 먹었었어요. 나름의 트라우마로 23살에 했던 호주 여행 중 호주 사람이 줬던 오트밀죽의 기억이 너무 안 좋아서 평생 먹지 않아야할 음식으로 생각했거든요. 

 

그래도 속이 차니 자꾸 몸도 안 좋아지는 것 같고 해서 한번 시도를 해보았는데... 오... 너무 맛있는거죠. 그 호주 사람이 요리를 못하는 거였는지, 아니면 제 입맛이 바뀐건지... 무튼 날씨가 많이 찬 요즘 제 아침을 오트밀죽이 책임지고 있답니다~
아주 간단하게 만들 수 있으니 따뜻한 음식이 생각나시는 다이어터분들도 한번 시도해보세요~

 

1. 오트밀 30g 담기

저는 사진에서 유명한 아이허브의 Bob's Red Mill의 Rolled Oats이고 글루텐 프리 제품이에요. 글루텐이 없는 것이 좋을 것 같아 가격이 조금 더 비싸도 이 제품으로 먹어요. 

처음에 담으면 30g이 매우 적어 보이지만 나중에 조리하고 나면 한끼로 딱 좋은 정도에요~ 30g이면 119 칼로리 정도 됩니다. 

 

 

2. 무지방 우유 또는 물 100ml 넣기

우유가 없을 땐 물을 넣기도 하는데, 요즘은 무지방 우유를 거의 사놓는 편이라 우유를 넣고 먹어요. 물론 칼로리가 올라가긴 하지만 물보다는 우유가 훨씬 맛있어요. 

저지방보다는 더 칼로리가 낮은 무지방으로..^^ 없을 땐 두유도 괜찮아요~ 물도 물론 괜찮구요. 

 

 

3. 전자렌지에 3분 정도 돌리기

이 부분이 중요한데요. 한꺼번에 3분을 모두 돌려 버리면 전자렌지 폭파 사건이 일어납니다~ 처음에 생각 안하고 돌렸다가 깜짝 놀랬죠. 

1분 정도씩 나눠서 3번 돌려주세요. 그리고 그릇은 너무 딱 맞는 그릇보다는 좀 오바다 싶을 정도로 큰 그릇에 해주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4. 바나나 또는 사과 넣고 1분 더 돌리기

주로 바나나를 넣어 먹긴 하는데 사과가 있으면 사과를 넣으셔도 맛있어요. 바나나가 간편하긴 하지만요.

이렇게 과일을 넣고 전자렌지에서 1분 더 돌려주시면 되요~

 

 

 

 

5. 시나몬 가루, 아가베 시럽 넣기 ▶ 완성

아가베 시럽은 옵션이긴 해요. 사실 바나나를 넣으면 이미 달기 때문에 굳이 안 넣으셔도 되는데, 과일이 없어 못 넣으셨을 때는 살짝 넣어주시면 좋아요. 

그리고 시나몬 가루는 필수입니다~ 물론 싫어하시는 분들은 안 넣으셔도 되지만, 오트밀과 시나몬은 정말 환상의 조합이에요. 이걸 넣어야 완성이 되는 느낌이에요. 

 

 

하나하나 설명을 하니 복잡한 거 같지만 정말 간단해요. 저는 이렇게 만들어서 화장대 옆에 두고 화장하면서 아침을 먹어요. 물론 다이어트시 먹는 것을 집중해서 차근차근 먹어야 한다고 하나, 직장을 다니는 사람이 아침을 차근차근 먹기에는 무리가 있어서... 그냥 챙겨 먹는 것에 스스로 대견해하면서 먹는 답니다~

주말에는 사과도 함께 차근차근 음미하면서 먹기도 해요..^^

 

 

오트밀에 트라우마가 있는 저도 맛있게 먹는 레시피이니 간단하고 따뜻한 다이어트 식사가 필요하신 분들께 추천합니다~~!!

 

 

착한상점 바로먹는 퀵 오트밀, 2kg, 1개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