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이어트시 사용 가능한 시판 소스 - 저칼로리 소스 2편

다이어트中 :: 먹고는 살아야죠

by ShalaCha 2015. 12. 28. 19:05

본문

 

 

 

다이어트시 활용 가능한 시판 소스를 두 번째로 소개합니다. 

사람마다 기호가 다르고 사실 칼로리에 대한 생각도 많이 달라서 조심스럽긴 하지만 순전히 제 시각에 맞춘 제품들이라는 점을 고려하시고 봐주세요~

 

 4. 스리라차 핫 칠리 소스 

 

 

 

이름이 낯설죠? 우리가 쌀국수 먹을 때 넣는 칠리 소스를 생각하시면 되요. 동남아 음식을 워낙 좋아하는지라 이 소스를 아주 좋아하는데요. 칼로리도 1테이블 스푼에 20칼로리 정도이니 착하게 이용 가능한 소스라고 할 수 있죠. 

매운 것을 잘 먹지는 못하는데 2-3일에 한번 꼴로 매운 음식을 먹어줘야 느끼하지 않는 제 식성상 칠리소스를 요리가 자주 이용하게 되었는데 이 소스가 먹어본 칠리 소스 중에 가장 맛있더라구요. 스윗칠리소스는 맛있긴 하지만 칼로리도 높고 단 맛이 강해서 두루두루 사용하기에는 한계가 있구요.

요새는 우리나라에서도 많이 팔긴 하지만 저는 아이허브에서 물품 구매할 때 한번씩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어요.   아이허브에서 구매하기 

 

닭가슴살이나 안심 등의 고기를 먹을 때 살짝 찍어 먹으면 개운한 맛이 나서 좋구요. 저는 샌드위치 만들 때 고기가 들어가는 샌드위치에는 살짝 뿌려줘요. 고기를 별로 안 좋아하는데 단백질 때문에 계속 먹어야 하니 좀 힘들 때가 있는데 이 칠리소스가 딱 들어가면 그나마 먹기 수월해지더라구요. 

 

 

 5. 굴소스 

 

 

굴소스는 워낙 많이 아시죠? 예전부터 많이 사용하던 소스이긴 한데 이 소스가 생각보다 칼로리가 낮아서 가끔 사용하고 있어요. 

1큰술에 20칼로리 (제품마다 차이 좀 납니다.) 정도라서 야채 같은 것 볶을 때 넣어주면 딱 좋아요. 사용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굴소스 1큰술이면 왠만큼 맛이 나잖아요. 그 이상 넣어주면 오히려 너무 자극적이다 싶을 정도이니까요. 

 

숙주나 청경채, 양배추 등의 야채를 이 굴소스 살짝 넣어서 볶고 닭가슴살까지 넣어서 드시면 아주 간단하게 한 끼 식사를 해결하실 수도 있구요. 

너무 차가운 샐러드만 먹다가 따뜻한 음식이 먹고 싶을 때 저는 간단하게 양배추와 닭가슴살에 이 굴소스 넣어서 볶아서 먹곤 해요. 약간 물린다 싶으면 위의 스리라차 핫 칠리 소스도 살짝 넣어주면 또 다른 맛으로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사랑과정성 사랑담은 굴소스, 240g, 2개

 

 6. 발사믹 글레이즈 

 

 

 

 

이 제품은 저는 코스트코에서 구입한 제품인데요. 발사믹 식초가 70% 정도 들어가고 이것저것 다른 양념이 들어가 있어 발사믹 식초를 먹는 것보다는 칼로리가 좀 있는데요. 식초만 먹다보니 너무 물리거나 약간 달달한 소스가 먹고 싶을 때 이 소스를 가끔씩 써주었어요. 또 발사믹 식초는 올리브나 뭐 다른 것들과 살짝 조합을 해야하는데 그런게 귀찮을 때 이 글레이즈만 돌돌 돌려도 충분히 맛있는 샐러드를 먹을 수 있으니 귀찮을 때 쓰게 되는 소스였었어요. 

 

특히 토마토와 궁합이 너무 잘 맞는 소스라서 그냥 토마토에 이 소스만 뿌려 먹어도 맛있고 페타치즈 살짝 쪼개 넣어 먹으면 정말 환상적인 맛이에요. 

 

폰타나 모데나 발사믹 글레이즈, 250ml, 1개

 

이렇게 제가 활용했던 시판 소스 3개를 추가로 안내해드렸어요. 다이어트가 하루이틀 만에 끝나는게 아니기 때문에 처음 마음과 달리 점점 귀찮아지기도 하고 그러다보면 포기하고 싶어 지기도 하는데요. 그런 순간에 억지로 하는 것보다는 이렇게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재료들을 이용해서 끝까지 지켜 나가는 것이 저는 더 좋다고 생각해요. 혹자는 간을 하는 것에 대해서도 말씀을 하시겠지만 효과가 좀 반감되더라도 장기적으로 하루이틀할 거 아니니 어느 정도 본인이 즐길 수 있는 수준이 더 낫지 않을까 싶어요. 저는 이런 마음가짐으로 6개월째인 지금도 할 수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다들 즐겁게 다이어트하자구요~

 

 

 

 

 다이어트시 사용 가능한 시판 소스 - 저칼로리 소스 1편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