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땅콩버터] 복음자리 땅콩버터 - 내장지방을 없애주는 땅콩을 칼로리 걱정없이 건강하게

다이어트中 :: 먹고는 살아야죠

by ShalaCha 2015. 11. 23. 22:19

본문



복음자리 땅콩버터

Icons made by Freepik from www.flaticon.com is licensed by CC BY 3.0


안녕하세요? 샤랄라 샬라에요~ 이 블로그에 처음으로 올리는 글이 되겠네요. 

본격적인 다이어트를 시작한지 이제 4개월이 다 되어가는데 그 기간동안 나름 연구하고 알게된 정보들을 나누고 싶어 하나하나 정리해나갈까 해요. 


저는 빵을 정말 좋아하는데요. 빵을 좋아하다보니 다이어트하면서 정말 괴로웠던 적이 많았어요. 그런데 이것저것 연구한 결과 모든 빵이 안 좋은 것은 아니였고 그렇게 찾은 100% 통밀빵, 호밀빵은 탄수화물 식사로 거의 매일 먹고 있는 중이에요.  (이 빵은 다음 편에 소개시켜 드릴 예정이에요~!)


그런데... 빵을 빵만으로 먹을 수가 없잖아요. 우리가... 그건 빵에 대한 예의가 아니니... 그렇다고 잼을 바를 수도 없고...그렇게 맨 빵에 닭가슴살과 야채를 넣어 먹다가 찾은 스프레드 종류가 땅콩버터였어요. 


땅콩버터
네네.. 맞아요. 일반적으로 우리가 많이 먹는 땅콩버터는 칼로리가 장난이 아니죠. 그런데 직접 갈아서 만들면 칼로리도 낮고 심지어는 내장지방을 줄여주는 기능도 하는지라 다이어트시 추천할 수 있더라구요. 그래서 처음에는 열심히 만들었는데... 이게 유통기한도 짧고 귀찮기도 하고... 그래서 대안으로 찾은 제품이 '복음자리 땅콩버터'였어요.


 땅콩이 왜 좋은가? 

내장지방을 줄이는 데 중요한 요소가 오메가 3와 오메가 9인데 땅콩이 이 오메가 3와 오메가 9이 모두 들어 있는 식품이라고 해요. 

특히 땅콩 100g을 섭취할 경우 해당량의 25%가 오메가 9일 정도로 많은 양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오메가 3는 등푸른 생선에 많이 들어 있지만 일반적으로 식품으로 필요량을 섭취하기는 어렵다고 하여 다이어트시 오메가3를 먹어주는 것이 도움이 돼요. 오메가 9은 올리브유에 많이 들어 있는데 다이어트식의 조리법의 한계와 칼로리를 생각하면 무한정 먹기는 힘든 상황이죠. 

따라서 적정량의 땅콩을 같이 섭취하면 이 두 가지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으니 내장지방에 도움이 됩니다.


복음자리 아시죠? 이 복음자리 땅콩버터는 땅콩이 90% !!!!!!! 대박이죠 ? 땅콩버터는 원래도 좋아했던 저는 매번 복음자리 제품을 들었다가 비싸서 놓았는데 땅콩 함량을 고려하니 오히려 싼거였더라구요.

그럼 궁금하실 칼로리는 어떻게 될까요?

2테이블스푼 = 30칼로리

정말 낮죠? 두 테이블스푼이면 식빵에 발라도 꽤 두툼하게 발라 먹을 수 있어요. 저는 살짝 씹히는 것을 좋아해서 크런치를 먹는데 크리미라고 하여 부드럽게 갈린 제품은 더 잘 발리고 할 거 같아요. 두 제품 모두 칼로리는 동일하구요.


처음 이 제품을 찾아내고 얼마나 감동을 했던지... 땅콩이 풍부하게 들어갔다는 것이 정말 느껴질 정도로 아주 고소하고 맛있어요. 물론 인공 감미료가 많이 들어간 제품들보다 맛이 떨어지게 느껴질 수 있지만 땅콩 본연의 맛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제품이에요. 저는 4개월동안 벌써 3통째 먹고 있을 정도로 애용하고 있어요. 이 제품은 또 다른 제품들처럼 구하기 어렵지도 않아서 왠만한 대형마트에서는 판매를 하고 있어요. 그러니 접근성도 아주 좋죠. 


빵을 정말 좋아해서 통밀빵을 먹으려고 하는데 마땅한 스프레드를 못 찾는 다이어터분들께 적극 추천합니다..!!



복음자리 땅콩버터복음자리 땅콩버터


※ 땅콩 함량이 좋아 아이들이 먹기에도 그만인 제품이에요. 



 다른 땅콩버터도 있잖아요 

네, 맞아요. 다른 땅콩버터도 많죠. 특히, 유기농 매장에서 판매하는 땅콩버터들은 함량이 좋은 제품들이 많아요. 

다른 제품을 구매하셔도 문제는 없으나, 구매하실 때 땅콩 함량을 꼭 확인하시고 구매하세요. 실제 대형마트에서 판매되는 다른 땅콩버터와 비교해본 결과 두 테이블 스푼에 300칼로리인 땅콩버터도 있었거든요. 땅콩 함량은 거의 없고 맛만 낸 제품들은 이렇게 칼로리가 높아요. 

특히, 더 나쁜 것은 이런 제품들은 트랜스지방이라고 해서 건강에 안 좋은 지방도 많으니 반드시 땅콩 함량이 90% 이상인 제품으로 구매하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